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레쿠쟈 레이드 - 포켓몬고의 새로운 5성 보스

반응형

레쿠쟈 레이드 - 포켓몬고의 새로운 5성 보스





그란돈과 가이오가가 지나가고, 레쿠쟈가 새로운 레이드 보스로 포켓몬고에 등장했습니다

(사실 등장한지 며칠 됐는데, 글이 늦었네요..)


그런데 원작에서의 강렬한 포스와는 다르게, 종족값만 놓고 보더라도 레쿠쟈는 가이오가나 그란돈 보다 특출나다고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스피드를 무시하고 계산하는 포켓몬고의 CP 산출방식이 문제가 크다고 보여지구요

어째튼 한 때는 EX 레이드 보스로도 예측됐던 레쿠쟈이지만

이제는 아파트 내 체육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보스가 되었네요 (누군가는 자벌레라고..)



(이미지 출처: Pokemon Hub)


레쿠쟈는 드래곤/비행 의 복합타입으로, 기술배치 역시 드래곤과 비행타입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또한 바위타입인 원시의 힘도 사용하기 때문에 프리져 등으로 상대할 때는 이점에 유의하셔야 하구요~


방어쪽으로는 얼음에 이중으로 찔려 취약하며

원작에서 드래곤타입 공격을 무효화 시키는 페어리 타입에도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국민 레이드 노예(?) 돌기술/돌기술 딱구리에게도 비행과 바위타입이 막히고 큰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딱구리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아마 3닭 그리고 3똥개 레이드를 거쳐온 레이드 베테랑이시라면 튼실한 딱구리 너댓마리는 가지고 있지 않으실까 하는 생각이네요




제가 레쿠쟈 상대로 주로 사용하는 아이들인데요


빠른시간 커다란 딜을 주기 위해 공격용으로 사용하는 프리져와 라프라스 (인원이 많을 때 사용)


그리고 딱구리와 가디안, 마기라스와 보스로라도 사용합니다


보스로라는 레쿠쟈의 모든 기술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특히나 비행타입의 기술들은 이중으로 방어하기에 상당히 쓸만합니다


5성 보스 치고는 생각보다 방어력이 약하고 약점이 확실한 레쿠쟈는


3~4명 심지어 2명의 인원으로도 (40레벨 기준 풀강화 상성몹 다수보유자에 한하여)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원이 적다고 낙심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이뤘으면 하네요





요건 레쿠쟈의 CP 별 개체값 테이블


아래는 레쿠쟈 포획영상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