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유학

홍콩 대학교 순위, 학비, 장학금

반응형

홍콩의 대학교들은 미국대학교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단 미국대학을 준비하면서 플랜B로 함께 준비 및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높은 취업률, 비교적 저렴한 학비 마지막으로 한국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이점 등등이죠
다수의 홍콩대학교들은 세계대학순위 50위권 이내에 랭크인 될 정도로 명성이 높으며, 또 IB DP 점수로 지원이 가능하기합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홍콩대학교, 오늘은 홍콩대학교의 순위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순위의 출처는 U.S World & Report 입니다)


1위 홍콩중문대학교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
1963년 설립된 홍콩의 4년제 공립대학으로 홍콩의 3대 명문대학 중 한 곳입니다. 2022년 QS 세계대학 랭킹에서 30위권에 랭크인 되었으며 꾸준히 세계대학순위 Top 50 에 드는 초일류대학교입니다.
참고로 홍콩중문대학교의 학비는 한화로 약 2천만원 정도인데요. 최대 이수 학점을 초과하여 수강하더라도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한 편으로 보면 학비가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위 홍콩대학교 (University of Hong Kong)
1911년 설립된 홍콩의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명문 국립대학교입니다. 세계대학랭킹 20위권을 늘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의 코넬대학교와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외국인 학생의 비율이 40%를 훌쩍 넘는 대표적인 국제화 대학교로도 유명하며 치의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명성이 높습니다.


3위 홍콩과기대학교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1991년 설립된 홍콩의 4년제 국립대학으로 2011년에서 2013년 사이 짧은역사에도 불구하고 QS세계대학 랭킹에서 아시아 1위를 차지하는 등 명망이 높은 대학교입니다.
학교의 설립취지 및 운영방향에 맞게 공과대학과 경영대학의 명성이 높습니다.


4위 홍콩 폴리텍 대학교 (Hong Kong Polytechnic University)
1937년 정부 무역학교로 창립되었으며 1994년 부터 세계적인 명문대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5위 홍콩 성시대학교 (City University of Hong Kong)
1984년 설립된 연구중심의 공립대학으로 처음에는 이공대학으로 설립되었다가 1994년에 종합대학으로 인가를 받았습니다. QS 세계대학랭킹에서 50위권에 속할 정도로 짧은기간동안 급격히 성장중인 대학교이기도 합니다.


6위 홍콩 침회대학교 (Hong Kong Baptist University)

1956년 설립된 국립대학으로 홍콩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7위 홍콩교육대학교 (Education University of Hong Kong - EdUHK)
1994년 설립된 대학교로 국제적 명성은 높지 않지만 홍콩 내에서 교육부문의 명성은 무척 높은 학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