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아빠로 살아남기

오금지구 공공분양.. 분양가가 드디어 공개됐네요

반응형

 

송파구 송파동에 거주한지 벌써 5년째 입니다

두 번의 전세인상을 거치고 아들 둘 키우니 지금 가진건 빚 밖에 없는 신세가 되었네요 ㅎㅎ

그래도 '강남 3구 에서의 내 집 마련' 의 꿈은 포기할 수 없는 노릇이구요

해서 깊은 관심을 가진 곳이 바로 어제 발표가 난 오금지구 공공분양 입니다

원래는 9월인가 10월 예정이었으나 딜레이에 딜레이를 거쳐 이번에 드디어 공개가 됐습니다

 

 

 

 

 

 

 

이건 최근에 주변 들를 일이 있어서 아침에 찍었던 현장 사진입니다

음 근데 생각보다도 오금역에서 훨씬 더 먼 느낌이네요

옆은 위례성대로 이고 올림픽공원 지역이라 엄청나게 휑한 느낌

한 5년 뒤면 그래도 북적북적 해지리라 생각하며...

 

 

 

 

 

 

 

이번 오금지구 공공분양은 1단지로, 특별분양의 경우 공급 세대수가 무척이나 적습니다

사실상 가장 많이 몰릴 분야는 신혼부부 혹은 생애최초 특별분양 일텐데요

전 신혼부부는 이미 물건너 갔고(자격기준이 결혼생활 만 3년 이내)

남은건 생애최초 인데, 그야말로 운을 믿어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어차피 몇 백명 아니 천 명 이상이 대상이 될테고, 같은 조건이면 추첨으로 돌리겠지요

그래도 로또 보다는 확률이 높기에 희망을.. 

 

 

 

 

 

 

 

오금지구 공공분양 1단지의 평형 별 평균 분양가 입니다

당초 예상은 평 당 1,700만을 상회할 것으로 예측들을 하셨는데, 결과적으로 비슷한 수치가 나왔네요

기준이 제곱미터 당이니 이를 환산하면 59㎡은 1,623 정도가, 84㎡은 1,446.5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59㎡를 도전할까 생각했으나 너무 공급수가 적은 탓에 무리를 하게 되더라도 84㎡에 도전 예정입니다

 

 

 

 

 

 

 

위에 오금지구 공공분양 신청조건이 아주 자세하게 잘 나와있는데

도저히 봐도 모르겠는 분 들은 관련카페에 가서 질문을 해보거나 SH에 직접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시고 21번 20번 공고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특별분양 신청시기는 역시 공고에 자세히 나와있고, 저는 이번 달 28일에 시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