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유학

유럽 교환학생 준비와 비용 영국 독일 프랑스 아일랜드 교환학생

반응형

우리가 보통 영어를 배우러 교환학생을 간다고 하면 미국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어학연수를 갈 때 미국 대신 유럽을 선택할 수 있는 것 처럼, 교환학생 역시 유럽으로 다녀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럽은 여러 국가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인 만큼 교환학생 기간 중 영어를 배우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기에 매우 적합한 장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에서는 영국 독일 프랑스 아일랜드 등 유럽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특징과 중요 포인트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영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영국은 영어의 본고장이며, 미국유학이 지금처럼 활성화 되기 이전 유학에 있어 가장 사랑받던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영국 교환학생은 미국 교환학생과 마찬가지로 지방 소도시 부터 대도시 까지 다양한 풍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예술 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연간 3천 만원 대의 비용으로 영국 공립고등학교에서 1년간 교환학생 참가가 가능하며, 더 공부하기 원할 경우 2년간 추가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영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은 원하는 지역의 공립학교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과 매우 다양한 학과목 스펙트럼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는 달리 영주권이 없이도 2년 이상 공립학교에서 A-Level로 공부할 경우 영국의 명문대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국 교환학생 참가를 위해서는 아이엘츠(UKVI) 테스트에서 5.5 이상의 성적을 받아야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영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영국에서 대학교 까지 진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더욱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독일 교환학생 프로그램

독일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국가이기 때문에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15~17세의 학생이며 영어능력과 초급 독일어 실력을 지닌 학생이라면 독일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합니다.
국가의 수준이 매우 높은 국가이며 풍부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자랑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선진교육을 체험하기에 독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매우 엑설런트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독일 교환학생 프로그램에는 연간 2천만원대의 비용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독일의 공립학교에서 1년간 공부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프로그램에서는 학교 선택이 불가능하지만 일정비용을 추가할 경우 지역 및 도시 선택까지는 가능합니다.
만일 프로그램 기간 중에 독일어 B2 레벨에 도달하고 GPA B 이상 유지를 한다면 1년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종료 후 장기유학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아일랜드 교환학생 프로그램

아일랜드는 EU 국가 중 유일하게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로 이웃 영국과는 사뭇 다른 독특한 문화를 지니고 있는 매력적인 국가입니다.
아일랜드는 또 전환 학년제 등 세계적으로도 선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춘 국가로 영국과 비교하여 비교적 저렴한 학비로 공부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아일랜드는 또한 매우 안전한 국가 중 한 곳으로 범죄율이 무척 낮고 가족 중심적이며 친절한 문화를 자랑합니다. 매우 평화로운 환경에서 공부한다는 것은 정말 커다란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아일랜드 교환학생의 학비는 영국에 비해 20~30% 정도 저렴하며, 12학년 졸업시험인 Leaving Certificate를 통해 미국과 영국 대학교로 진학도 가능합니다.


프랑스 교환학생 프로그램

프랑스는 유럽국가 중에서도 문화와 예술, 역사, 그리고 요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가이며 동시에 매우 아름다운 자연을 지닌 나라입니다.
프랑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할 경우 프랑스의 현지 고등학교에서 1년간 수업을 받게 되며 프랑스 자원봉사자 가정에서 생활합니다.


교환학생 참가자격 테스트는 영어로 진행되나 다양한 학과목 수강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프랑스어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14~18세 학생이면 참가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직전 19세일 경우 졸업생도 프랑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프랑스어를 구사할 수 있고 유럽과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프랑스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유럽 교환학생 각 국가별 참가자격

이상 유럽 4개국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하여 아주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당연하겠지만 단순히 마음만 있는 것이 아닌, 정말 교환학생 효과를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미리 유럽 교환학생을 진행하는 유학원을 찾아 심도있는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과 유럽 조기유학의 명문 예스유학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맞춤형 1대1 상담을 제공합니다.
성공적인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예스유학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