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유학

뉴저지주 더 필그림 아카데미(The Pilgrim Academy) 미국조기 데이스쿨 유학

반응형

우리가 미국 동부에서 사립 고등학교, 즉 데이스쿨을 다닌다고 한다면 통상적으로 연간 5~6만불대의 학비를 생각하곤 합니다.
그런데 사실 미국에는 정말 많은 고등학교가 있고, 모든 학교들에 대하여 우리가 다 알아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 분야에 대해 가장 전문적인 지식을 지닌 유학 컨설팅 업체를 통해 정보를 알아보곤 하는데, 미국 동부 뉴저지주의 한 고등학교는 경쟁력있는 학업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명문대 진학률도 높은 것에 비해 합리적인 학비로 유학이 가능합니다.


바로 뉴저지주 Egg harbor city의 더 필그림 아카데미(The Pilgrim Academy) 이야기입니다.
더 필그림 아카데미는 1971년 세워졌으며, 학교가 위치한 에그 하버 시티는 뉴저지주 남쪽의 필라델피아와 가까운 해안가 지역입니다.
연중 온화한 날씨를 지니고 있으며 자연환경이 무척 좋고, 또 대도시인 필라델피아와 무척 가까워 주말과 휴일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조기유학은 오랜기간 학업을 이어나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이러한 환경적 요소들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필그림 아카데미는 기독교 계열의 학교이며 K-12학년 약 300명이 재학중이고, 이들 중 약 절반에 해당하는 140여명이 고등학교 과정에 속합니다.
9대1의 학생 대 교사 비율, 클래스당 15인 이하의 정원, 총 14개의 핵심적인 AP 코스와 Honors 코스를 통해 학교는 학습환경 그리고 학업 커리큘럼 적인 부분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제학생은 14~15명 정도이며, 모든 국제학생은 입학 첫 해에 ESL 수업을 필수적으로 수강해야 합니다.
스포츠 활동은 Base ball 과 Soft ball, Basket ball, Soccer 등의 종목을 운영하며 클럽 활동은 Robotics, Orchestra, Choir Drama, Hand Bells 등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The Pilgrim Academy의 로봇 클럽은 최근 미국 고등학교 로봇대회에 참가한 학교 및 연구기관 중 로봇을 자동화 시킨 유일한 학교였으며 항상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학생수가 많은 학교가 아니기 때문에 스포츠 및 클럽활동 수가 아주 다양하지는 않지만, 학생들의 참여율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학교의 시설들은 최신식으로 잘 갖춰져 있으며 2만권이 넘는 책을 보유한 미디어 센터, 컴퓨터실과 음악실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학교의 RenWeb 시스템을 통해 학부모가 학생의 성적 및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매년 졸업생의 100%가 4년제 대학교로 진학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미국의 명문대학교로 진학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앞서 말씀드렸듯 국제학생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는 필그림 아카데미입니다.
더 필그림 아카데미가 속한 미국 재단에서는 학교의 국제학생 담당자를 통해 증명된 홈스테이의 소개 및 국제학생 프로그램을 철저히 감독하고 항상 커뮤니케이션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The Pilgrim Academy는 학비 및 홈스테이 비용 포함 연간 3만불대 초반의 비용으로 졸업시 까지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며 좋은 자연환경을 지닌, 미국 명문대학 진학준비를 하기 좋은 더 필그림 아카데미에 대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미국유학의 명문 예스유학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스유학에서는 학생별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미국의 다양한 사립학교를 안내해드리는 동시에 한국의 부모님이 안심하고 자녀분들을 보낼 수 있는 유학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