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상식 대마왕

갭 직구 후 주문취소 이메일 보내기

반응형

 

 

 

 

맨날 아이허브만 이용하다가 간간히 갭(Gap)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용목적은 대부분 비슷하시겠지만.. 아이의 옷을 사기 위해서죠~

 

근데 이놈의 갭 사이트는 직구하기에 상당히 열악한 편입니다.

 

일단 구글번역 이외에는 한국어 지원을 해주지 않고,

 

가장 치명적인건.. 일단 주문취소를 원할 때 홈페이지 내에서는 처리가 불가능 하다는 사실입니다.

 

 

주문취소를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 전화를 해서 취소를 하는 방법이 있고

 

나머지 하나는 바로 이메일을 보내서 취소를 하는 방법입니다.

 

 

 

 

 

 

 

 

전화로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위에 적힌 번호로 국제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그 머시기냐.. 국제전화 어플같은거 설치하셔서 하시면 되구요~

 

참고로..-_- 외국인에 대한 자비 따위는 없습니다.

 

 

전화를 걸면, 일단 소위 '원하는 서비스의 번호를 눌러주세요' 라는 자동응답멘트가 나오고~

 

0번을 누르고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주문취소를 원한다고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마 이것저것 물어볼텐데, 당연하지만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은 Order Number (주문번호)

 

"I would like to cancel my orlder"

 

머 이런식으로.. 공손하게 말하면 됩니다. 난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와 근데.. 감도 멀고, 제 발음도 구리고 그래서 그런지

 

드럽게 못알아 듣습니다-_- 알파벳 알아듣게 불러주는게 생각보다 쉽지가 않지요...

 

 

 

주문번호가 확인되면 뭐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한국인 통역하는 사람을 불러달라고 하면..됩니다.

 

"Sorry.. I can't speak English, So I need a korean interpreter"

 

대충 이런식으로 말하면 알아듣는데

 

저는 통역하는 사람과 연결이 무려 세 번이나 안되서.. 결국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ㅠㅠ

 

 

 

그래서 부분적으로라도 취소를 하고 나머지는 다음에 구매하자 라는 심정으로

 

이메일을 이용하여 주문취소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갭의 이메일 주소는

 

custserv@gap.com

 

입니다.

 

일단 주문취소 의사를 이메일로 보내면.. 위와 같이 '확인을 했다' 라는 이메일이 곧 옵니다.

 

"The Gap Customer Service team has received your mail"

 

그냥, 정상적으로 메일전송이 완료됐다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별 의미가 없고....

 

 

대략적인 주문취소 의사 이메일은 이정도로 작성하면 알아먹습니다.

 

 

 

Hi

(예의상 인사는 해주고)

 

I made a mistake, so.. I would like to cancel my order.

 

(내가 실수를 해서.. 주문을 취소하고 싶은데)

 

The order number is XXXXXX

 

(주문넘버는 XXX입니다. XXX에 본인의 주문넘버를 반드시 넣어주세요)

 

Thx

 

(땡큐.. 이것도 예의상)

 

 

 

대략 이렇게 이메일을 보내면, 아마 수시간 이후에 답장이 올 것입니다.

 

 

대부분은 아마 아래와 같을듯?

 

 

 

 

 

 

 

"제품 하나는 이미 배송처리가 되서 환불이 불가능하다.."

 

"다른 제품들도 계속해서 주문취소 처리 시도를 하고 있으나, 배송이 될 수도 있다.."

 

 

주문 이후 바로 이메일을 보내도, 확인시간이 좀 늦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럼 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문 상태를 보자면,

 

 

 

 

 

 

"Pending Shipment"

 

해석은, 배송대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배송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부분적으로 배송이 하나라도 완전히 진행됐다면

 

"Partially Shipped"

 

라고 뜹니다. 부분적 배송~

 

 

더 자세히 주문내역을 살펴보면

 

 

 

 

 

 

Pending Shipment: 배송대기

(배송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 계속해서 취소를 시도하고 있는 상황)

 

Shipped: 배송중

 

 Cancelled: 주문취소 성공

 

 

 

 

 

 

결론

 

 

이메일을 통한 주문취소는 아무리 빨라도... 결국 몇 개는 취소가 안되고 오게 되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갭의 한 창고에서 발송하는 것이 아니라,

 

미쿡 전국 여러지점에서 분할해서 발송해서 이런 어려움이 있는 것이 아닐까 하고...생각해봅니다.

 

결국.. 정말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바로 직접 전화하는 것이..답인 것 같습니다.

 

이메일로 전체취소가 되신 분들도 있지만, 아마도 그건 재고 등의 문제로 인해서 발송이 늦어져서..가능했던 것이라 추측됩니다.

 

 

여튼 전혀 그런게 없었는데, 갭 덕분에 직구 울렁증 같은게 생겼네요 -_-;;;

 

 

 

 

 

 

 

 

반응형